본문 바로가기
정보

중저음이 좋은 적당한 사이즈의 스피커 1년 사용기

by 전달자^^w 2021. 12. 16.
반응형

평소 집에서 영화나 드라마를 볼 때 티브이 자체에서 나오는 스피커로 만족하고 이 정도면 괜찮다고 생각을 했었습니다. 우연찮게 티비 소리가 너무 웅장해서 꼭 극장에서 보는 것 같은 느낌마저 들었던 집이 있었는데, 그때는 몰랐었는데,  옆에 놓여 있는 넓은 사운드바가 좀더 다이내믹한 음질을 제공해 주고 있었습니다. 

 


스피커 리뷰 - 폴크오디오

 

청음이 가능한 곳이 살고 계신 곳에 있다면 직접 소리를 들어보고 어떤 제품을 살지 결정하시면 좋은데,  저 같은 경우는 예산을 30만 원이 넘지 않는 선에서 잡았습니다. 

 

결국, 28만 원에 미국 폴크 오디오에서 출시된 매그니파이 미니를 구입했는데, 이 제품에 대한 리뷰와, 이 가격과 비슷한 일본 야마하와, 좀 더 저렴한 15만 원 선의 제품에 대해 스피커를 소개해 드리려 합니다. 

 

 

 

스피커-정면-위
스피커-정면-위

> 외관 모습

 

일주일간 어떤 제품을 구매할지 고민을 많이 했습니다.  제 귀가 막귀여서 그런지 기존에 티브이 자체 스피커 만으로도 큰 불편함이 없었는데,  간혹, 영화나, 액션 드라마,  배경음악이 많이 들어가는 드라마 같은 경우 뭔가 아쉬움이 있었습니다. 

 

그래서 현재 보고 있는 소리보다는 중상급 이상만 좋아져도 괜찮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본체-우퍼
본체-우퍼

> 구성품(본체, 우퍼)

 

구성품은 크게, 본체와 둥글게 생긴 우퍼가 있습니다.  광케이블선으로 티브이와 연결 후 테스트를 할 겸 곧바로 오씨엔에 나오는 액션 영화를 한편 틀어 봤습니다.  솔직히 기대 이상입니다. 

 

특히 중저음의 웅장함이 주는 전율이 너무 좋았습니다. 

 

티브이 자체 소리로 영화에서 총소리나, 배경음이 쿵쿵할 때 큰 감흥이 없었는데, 이건 영화관에서 나오는 사운드 축소판이라고 보셔도 무방할 것 같습니다. 

 

다만, 뉴스나 교양 프로그램에 나오는 단순 말소리에 대한 부분은 티브이 자체 소리와 아주 큰 차이는 없었습니다.  

 

 

 

> 성능 및 필요성

 

원래는 10만 원대 제품을 사도 괜찮겠지 생각을 했었는데, 현재 구매한 사운드가 의외의 만족감을 주어서 그런지 돈 28만 원이 전혀 아깝지 않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사실 제품을 알아볼 때, 처음에는 십만 원대로 시작해서, 나중에서 50만 원과 70만 원 제품까지 둘러보고 있었습니다. 

 

그러다가 정신을 차리고, 다시 내려가서 이 제품을 구매했는데, 앞으로 고장만 없다면 티브이를 바꾸지 않는 한 10년도 거뜬할 것 같습니다. 

 

사실 저희 집 거실에서 틀고 있지만, 2~30평대 주택 및 아파트에서 충분하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결국, 요즘같이 사람들이 다닥 붙어사는 아파트나 여러 가구가 붙어 있는 주택에서는 볼륨을 최대치로 높여서 사용할 일이 없기 때문에 중저음에 강한 이 제품이야말로 적합하다고 생각했습니다. 

 

실제로, 고음으로 올라갈수록 너무 시끄러워서 밑에 집에서 금방이라도 올라올 것 같았습니다. 그만큼 소리가 쌥니다. 

 

▒ 주요 기능

  • 구글 캐스트
  • 블루투스

 

 


 

일본 제품 - YA-108, 24만 원

 

사실 가장 많은 고민이 되었던 제품인데, 이왕이면 판매율도 높고, 인지도면에서 좀 더 우위에 있는 이 상품을 선택하려고 했었습니다. 

 

결국은 폴크를 선택을 했지만, 이 제품에 대해 실제 어떤 음질을 선사하는지 한번 들어보고는 싶습니다. 

 

지금까지 알아본 결과, 50만 원을 넘기지 않는데, 이 제품 중에서는 20만 원대와 30만 원대 이 둘의 결정으로 갈릴 것 같습니다. 

 

 

 


 

국내 제품 - 가격대가 10만 원 전후부터 다양함

 

예전부터 PC방에 들어가 있는 스피커를 보면 거의 브리츠 제품이었습니다. 

 

그만큼 인지도면에서는 모를 사람들이 없을 정도인데, 워낙에 다양한 제품들이 있어서 구매 폭이 넓습니다.  

 

 

 


 

최종 결정

 

처음에는 14만 원 정도선에서 고를 수 있는 T3710을 선택하려고 했는데, 좀 더 타협점을 찾다가 결국 28만 원의으로 결정을 했습니다. 

 

처음에는 몰랐는데 이 상품이 너무나 다양한 종류들이 있어서 전부다 비교해 본다는 건 솔직히 불가능한 일입니다.  가장 먼저 예산을 잡고, 그다음 오디오 브랜드를 몇 개 선별해서 그 안에서 결정을 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잘 사용하면서, 특히 주말에 영화나 드라마를 볼 때 좀 더 새로운 즐거움을 가져다주고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