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손마디 또는 얼굴 작은 혹이나 물집이 생겼을경우 대처법

by 전달자^^w 2021. 11. 11.
반응형

환절기 기간이 늘어남에 따라서 면역력 관리에 특히 집중하셔야 할 때입니다. 손마디 또는 얼굴 작은 혹이나 물집이 생겼을 경우 대처법에 대해 소개해 볼까 합니다. 

 

 

 

면역력이 가장 떨어지지 쉬운 계절이 바로 겨울과 여름이 오기 전인데, 특히 면역에 취약한 어린아이와 노인들에게는 음식과 휴식에 만전을 기해야 합니다. 

 

 

 

편평 질환 개요

 

피부질환 중에서 면역력이 떨어졌을 때 발생하기 쉬운 피부병이 있는데, 평평도 그중 하나에 속합니다.  의학에서는 실제 편평이 발생되는 원인으로 각종 바이러스에 의해 발생하게 된다는 이야기를 들었습니다. 

 

핵심을 보자면, 이를 없앨수 있는 방법은 "재발 예방치료", "면역강화", "피부질환 치료"의 과정으로 이루어진다고 보시면 됩니다. 

 

하지만 바이러스에 의해 발생되는 피부병이라고 밝혀 졌음에도 불구하고 재발의 위험이 있기 때문에 조기에 치료하지 않으면 재발로 인해 상당히 피곤한 피부병입니다. 

 

 

 

 

증상

 

특정 부위에 좁쌀만한 여드름처럼 올라오는데, 다른 잡티와 비슷해서 구분이 어렵다는 점입니다. 하지만 일반 여드름과 차이가 있다면 긁었을 때 주변으로 옮긴다는 점에서 확 연하 차이를 보입니다. 

 

만약 없던 여드름이 한두개 생겨서 주변으로 확 퍼진다면 편평 증상을 의심해 보셔야 합니다. 

 

특히나 이 증상은 다른사람에게 옮길 수도 있기 때문에 이와 같은 질병이 있는 사람과 수건이나 비누를 함께 사용하는 것을 자제하셔야 합니다. 

 

 

 

치료

 

가) 한방치료

 

한방치료시 피부병 발병 시 몸 내적으로 떨어진 면역치료와 함께 진행되는데, 시간이 조금 더 걸린다는 단점이 있지만 재발의 위험이 줄어든다는 장점도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의학적으로 "레이저치료"와 "한방치료"를 병행한다면 더 빠른 효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나) 약물치료

 

레이저나 한방치료를 병행하면서 마데카솔과 비슷한 상처에 처방받는 "베아로반연고"나 "제로이드"같은 재생크림을 발라 줍니다. (연고 같은 경우 의사나 약사와 반드시 상담 후 실행해 주세요)

 

 

 

생활리듬

 

피부병은 면역력과 밀접한 연관이 있기 때문에 외적인 치료도 중요하지만 몸 내적으로 스트레스를 해소할수 있는 명상, 휴식이 반드시 필요합니다. 

 

특히 먹는 음식에 있어서 가공식품을 피해야 하는데, 햄과 밀가루같은 음식을 치료 시 함께 줄여 준다면 많은 도움이 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