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노인일자리 여기 홈페이지 활용 및 접수 과정

by 전달자^^w 2022. 4. 13.
반응형

노인일자리 여기 홈페이지 활용 방법에 대해 간단히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접수과정이 헷갈릴 수 있으니 일자리가 올려져 있는 게시판을 확인하고 어떻게 접수해야 하는지 과정을 보겠습니다. 그리고 그 과정이 어렵다면 담당자에게 직접 문의하셔도 되는데, 문의방법도 같이 체크하겠습니다.

 

 

 

> 노인일자리 여기 홈페이지

보건복지부에서 운영하고 있고 시니어 일자리에 관한 공익활동 및 사회서비스, 소규모 매장 등등이 올라와 있습니다. 해당 사이트(seniorro.or.kr:4431)에서 업로드되는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일자리 유형들이 몇 가지 있는데 예를 들면 횡단보도 지킴이, 기관 건물 청소 등 공익목적에 알맞은 일들이 노인분들이 하기에 좋습니다. 

 

 

 

해당 홈페이지로 오셨으면 처음 보이는 화면에서 거주하고 계시는 지역명으로 검색해 보겠습니다. 서울 관악구로 들어가 보겠습니다.

 

 

 

여러 가지 모집 관련 게시판이 올라오는데, 가장 먼저 빨간색 동그라미 "접수 중"과 회색 동그라미"마감"을 먼저 확인합니다. 마감을 이미 끝난 일자리이기 때문에 볼 필요가 없고 접수 중으로 나와 있는 것만 체크합니다.

 

이곳에 올려져 있는 일들이 아주 힘든 일은 아니고 그렇다고 편한 일도 아닙니다. 연세에 맞게 할 수 있는 일들이고 검증받은 일거리이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참여해 주고 계셔서 금방 마감이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자주 확인하셔야 합니다. 

 

 

 

여기에서 확인해야 할 사항은, 참여대상인데 기본적으로 만 60세 이상 어르신들이라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합니다. 그리고 또 하나 체크해야 할게 "신청 제외자"를 확인해야 합니다.  위 사진을 참조해 주세요. 

 

해당 내용을 확인하기 어렵거나 헷갈릴 경우 담당자 연락처가 나와 있으니 걱정하실 필요 없습니다. 

 

 

 

특히 근로조건에 근무시간과 금액이 제대로 적혀 있지 않다면 반드시 구인담당자 번호로 전화해서 한번 확인하시는 게 좋습니다. 급해도 접수 전 최소한의 정보는 체크하셔야 합니다. 

 

 

 

실제 접수 과정이 매우 간단합니다. 기본적인 지원대상 조건에만 맞다면, 위 사진 빈칸에 본인 내용을 입력하고 접수하시면 됩니다. 

 

 

 

> 일자리 유형

 

어떤 일들을 할 수 있는지 대략적으로 살펴볼 수 있으며 크게 두 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기관 건물이나 공공시설에서 봉사활동 같은 단순한 일들이 있으며, 활동시간은 보통 하루 3시간 이내로 한 달 30만 원이 넘지 않습니다. 

 

대산 아래 경력이나 경험이 필요한 일에 대해서는 한 달에 받는 월급이 조금 더 높거나 다를 수 있으니 이어 어 살펴보겠습니다. 

 

 

 

처음 살펴본 게시판에서 내용에서 관악 시니어클럽 모집내용을 봤는데, 이는 시장형으로 참여 연령이 만 60세가 넘으셔야 하고, 대부분 소규모 매장(식품제조 같은 일들)이나 지하철을 이용한 택배업무를 맡게 됩니다. 

 

나머지 일들도 공익 증진에 따른 서비스 업무, 시험감독관, 단순노무, 운전, 조리사 등등이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