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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

사망신고시 필요한 서류 알아 봤습니다

by 전달자^^w 2022. 2. 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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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에는 사망신고 시 필요한 서류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소개해 드리며 기관 홈페이지에서 확인하는 과정 또한 상세하게 나열하였습니다. 누구나 겪을 수 있는 일이며 절차대로 신고를 해야 하는 부분이기에 기본 절차를 알아보는 것이 매우 중요했습니다. 

 

 

 

> 사망신고시 필요한 서류를 알려 주는 곳

사람이 살아가면서 국민으로서 겪게 되는 행정적, 법률적 상황을 마주하게 되면 가장 먼저 해당 기관 홈페이지(gov.kr)를 참조하시는 게 좋습니다. 

 

 

각종 서류의 열람, 교부신청, 발급 등 다양한 행정 업무처리에 관한 내용을 사전에 알아볼 수 있으며 어떻게 대처해야 하는지 대략적으로 알 수 있는 곳입니다.  

 

 

 

해당 내용으로 찾아봤으며 정확한 민원 서비스가 검색되었습니다. 함께 동거하는 사람 또는 친족이 상황을 마주할 경우 그날을 인지한 날로부터 1개월 이내에는 신고를 하셔야 하는데 기간을 경과해도 적법한 효력은 살아 있기 때문에 걱정할 필요는 없습니다. 

 

 

 

● 신고장소 및 과정

사망 당사자의 본적지 난 신고한 사람의 주소지에 해당하는 시, 군, 구, 읍, 면, 동의 장에게 해당 내용을 제출해야 하기에 관할 사무소로 방문하셔야 합니다. 

 

 

 

직접 방문하는 게 가장 정확한 방법으로 알고 있는데, 우편으로도 가능합니다. 다만 해당 서류를 다운로드하여 프린트하려면 별도의 문의가 필요합니다. 

 

 

 

● 신청서류 및 필요사항

1) 민원인이 직접 제출해야 하는 서류로는 진단서나 검안서로 확인할 수 있는 사실증명이 가능한 서류

2) 고인, 민원인 주민등록증

3) 신고자 도장

4) 가족관계 등록부(전산입력이 되어 있는 경우 생략)

 

 

 

해당 상황이 발생하면 누구나 당황하며 행적적 절차 과정이 어려워 보일 수도 있습니다. 다만 평상시에 기본적으로 이런 서류가 필요하다 정도로만 이해한다면 실제 해당 기관에 미리 문의할 경우 상세하게 안내해 주기 때문에 걱정할 필요는 없을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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